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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르/자캐/240716] 헤르타의 버려진 인형, 헬리에타

나비의 보관함 2025. 2. 8. 02:54

 

이름 헬리에타
성별 없음
소속 우주정거장 「헤르타」
헤르타의 버려진 인형
속성 얼음
운명의 길 지식
언어별 표기 한국 - 헬리에타
미국 - Helieta
중국 - 海丽埃塔
일본 - へリエッタ
성우 한국 - 
미국 - 
중국 - 
일본 - 

 

 


목차

1. 개요
2. 관련 매체
   2.1. HoYoLAB
3. 인게임 정보
   3.1. 속성
        3.1.1. 승급 재료
   3.2. 행적
        3.2.1. 일반 공격 : 보지 마세요
        3.2.2. 전투 스킬 : 일방적 거래
        3.2.3. 필살기 : 마법이네요, 제가 마법을 추가할 수 있을까요?
        3.2.4. 특성 : 제가 하게 해주세요
        3.2.5. 비술 : 이보다 좋은 게 필요해요.
        3.2.6. 추가 능력
   3.3. 성흔
   3.4. 정보
         3.4.1. 음성
         3.4.2. 이야기
4. 운용
   4.1. 광추
   4.2. 유물
         4.2.1. 터널 유물
         4.2.2. 차원 장신구
   4.3. 파티 구성
5. 평가
6. 작중 행적
7. 인간 관계
8. 여담
   8.1. 게임 내
   8.2. 게임 외
 

 

 

1. 개요


 

「여기서 더 뭘 해야 할까요?」

우주정거장 「헤르타」의 실질적 주인인 헤르타의 인형.
더 블루에서 IQ가 두 번째로 높은 로봇이자 인형. 관심 있는 일만 하고 흥미가 떨어지면 떠나버리는 헤르타에게 버림 받아 흥미가 떨어져도 끝까지 하려고 하는 모습을 보인다. 
헤르타가 등장할 때마다 보이던 원격 조종 인형 중 한 개체였으나 헤르타의 흥미를 잃었다. 
그 이후로 헤르타의 어릴 적 보습과 70% 정도 닮은 외관이 마음에 들지 않아 스스로 커스텀해 완전히 다른 모습으로 바꾸었다. 

 

붕괴:스타레일》의 등장 캐릭터. 우주정거장 헤르타의 실질적인 소유주의 버려진 인형이다.


2. 관련 매체


   2.1. HoYoLAB


 

3. 인게임 정보


 

등급 ◇ ◇ ◇
소속 우주정거장 「헤르타」
속성 얼음
운명의 길 지식
출시 일자 2024/07/16
획득 경로 상시 워프
인게임 획득 「시뮬레이션 우주. 2세계」 클리어

 

   3.1. 속성


승급 레벨 HP 공격력 방어력 속도
0 1 120 79 54 100
0 20 243 154 105 100
1 20 295 186 126 100
1 30 360 225 153 100
2 30 412 257 175 100
2 40 477 297 202 100
3 40 528 328 224 100
3 50 593 368 251 100
4 50 645 299 272 100
4 60 710 439 299 100
5 60 762 471 321 100
5 70 826 510 348 100
6 70 878 542 369 100
6 80 943 582 396 100

 


        3.1.1. 승급 재료


승급 재료
눈보라의 뿔
소멸된 코어
희미한 빛의 코어
꿈틀대는 코어

 

단계 소모 재료
1 소멸된 코어 x4
신용포인트 x3,200
2 소멸된 코어 x8
신용포인트 x6,400
3 눈보라의 뿔 x2
희미한 빛의 코어 x5
신용포인트 x12,800
4 눈보라의 뿔 x5
희미한 빛의 코어 x8
신용포인트 x32,000
5 눈보라의 뿔 x15
꿈틀대는 코어 x5
신용포인트 x64,000
6 눈보라의 뿔 x28
꿈틀대는 코어 x7
신용포인트 x128,000

 


   3.2. 행적


 

추후 추가

 

 

        3.2.1. 일반 공격 : 보지 마세요


일반 공격: 보지 마세요
[범위 공격]
필드의 모든 적에게 헬리에타의 공격력 n%만큼의 얼음 속성 피해를 가한다

 

레벨 일반 공격 피해
Lv.1 40%
Lv.2 50%
Lv.3 60%
Lv.4 70%
Lv.5 80%
Lv.6 90%
Lv.7 100%

 

보이고 싶지 않아요.

 


        3.2.2. 전투 스킬 : 일방적 거래


전투 스킬 : 일방적 거래
[단일 공격]
단일 적에게 헬리에타의 공격력 n%만큼의 얼음 속성 피해를 준다.
해당 적의 현재 HP 백분율이 55% 이상이면 해당 적에게 가하는 피해가 15% 증가한다

 

레벨 스킬 피해
Lv.1 40%
Lv.2 45%
Lv.3 50%
Lv.4 55%
Lv.5 60%
Lv.6 65%
Lv.7 71%
Lv.8 77%
Lv.9 83%
Lv.10 90%
Lv.11 100%
Lv.12 105%

 

무조건 받아가세요!

 

        3.2.3. 필살기 : 마법이네요, 제가 마법을 추가할 수 있을까요?


필살기 : 마법이네요, 제가 마법을 추가할 수 있을까요?
[범위 공격]
에너지 소모 110
모든 적에게 헬리에타 공격력 n%만큼의 얼음 속성 피해를 가한다

 

레벨 스킬 피해
Lv.1 110%
Lv.2 118%
Lv.3 126%
Lv.4 134%
Lv.5 142%
Lv.6 150%
Lv.7 160%
Lv.8 170%
Lv.9 180%
Lv.10 190%
Lv.11 200%
Lv.12 208%

 

제가... 누군지 아세요? (활성화)

 

이렇게 큰 다이아는 처음이죠? 가질래요? (발동)
큰 다이아, 가질래요? (배속)


        3.2.4. 특성 : 제가 하게 해주세요


특성 : 제가 하게 해주세요
[범위 공격]
임의의 아군 공격으로 적의 현재 HP 백분율이 50% 이하일 시, 헬리에타는 추가 공격을 발동하여 모든 적에게 헬리에타 공격력 n%만큼의 얼음 속성 피해를 준다

 

레벨 스킬 피해
Lv.1 15%
Lv.2 16%
Lv.3 18%
Lv.4 19%
Lv.5 21%
Lv.6 22%
Lv.7 24%
Lv.8 26%
Lv.9 28%
Lv.10 30%
Lv.11 31%
Lv.12 33%
어지러울 거예요~ / 빙글~

 

        3.2.5. 비술 : 이보다 좋은 게 필요해요.


비술 : 이보다 좋은 게 필요해요
[ 강화 ]
비술 발동 후 다음 전투 시작 시 헬리에타의 공격력이 40% 증가한다.
지속 시간 3턴

 

시스템 업그레이드 합니다.

 


        3.2.6. 추가 능력


효율 [ 추가 능력 ]
전투 스킬 발동 시 적에게 가하는 피해 증가 효과가 추가로 20% 증가한다

 

 

빙결 [ 추가 능력 ]
필살기 발동 시 빙결 상태의 적에게 가하는 피해가 15% 증가한다

 

 

 


   3.3. 성흔


엎친데 덮친 격 일반 공격 발동 시 지정된 단일 적의 HP 백분율이 50% 이하일 경우 추가로 헬리에타 공격력 40%만큼의 얼음 속성 추가 피해를 가한다
승리를 위한 추격 특성을 1회 발동할 때마다 자신의 치명타 확률이 3% 증가한다. 
해당 효과 최대 중첩수 : 5스택
나 이런 여자야 전투 스킬 레벨 +2, 최대 Lv.15.
일반 공격 레벨 +1, 최대 Lv.10
때리면 뺨을 특성이 발동될 시 가하는 피해가 10% 증가한다
폭언멸구 필살기 레벨+2, 최대 Lv.15.
특성 레벨 +2, 최대 Lv.15
누구도 날 저버리지 못해 필살기 발동 후 공격력이 25% 증가한다.
지속 시간 : 1턴

 

헬리에타는 엄연히 헤르타의 인형이다. 
그녀의 기술을 써왔기에 대부분의 기술이나 스킬이 비슷하지만, 성흔은 완전히 똑같다.

 

   3.4. 정보


         3.4.1. 음성


상호 작용

첫 만남 전 헬리에타예요. 헤르타의 버려진 인형이죠.
모두들 안녕, 안녕. 즐거운 하루가 되었나요?
인사 오늘은 연구가 없네요. 같이 시간을 보낼래요?
작별 내일 다시 봐요
자신에 대해 · 지금 헤르타의 어릴 적 모습이 70%나 닮았다는데... 그게 싫어서 커스텀 했어요
자신에 대해 · 헤르타 나쁜 사람, 저를 버린 주인이시죠
잡담 · 우주정거장 여기가 제 집이에요. 제가 태어난 곳이고 제가 버려진 곳이죠
잡담 · 일상 뭐 하고 계세요?
취미 역시 연구가 즐거운 건 어쩔 수 없나봐요
고민 어떻게 하면 헤르타가 제게 관심을 가질까요?
공유 헤르타와 함께 도서관을 지으면 좋을 텐데
견문 「적막의 영주」는 초상화의 눈을 지웠지만, 모든 이의 시선을 사로잡았죠.
헤르타에 대해 나의 하나뿐인 세상. 절 만들고 저를 버렸죠.
아를란에 대해 그는 헤르타의 피후견인일 뿐이죠. 어쩌다 한 번 마주친 게 전부였어요.
아스카에 대해 헤르타를 매우 좋아하는 사람이에요
히메코에 대해 헤르타에게 선물을 해주는 사람이죠
완매에 대해 헤르타와는 결이 다른 천재요. 저도 완매처럼 헤르타에게 인정 받고 싶어요
성혼 활성화 이전으로 돌아가고 싶지 않아요
캐릭터 승급 시스템 업데이트, 최적의 상태입니다
캐릭터 최고 레벨 여기서 더 올라가긴 힘들 것 같아요
행적 활성화 저에게 많은 관심을 가지지 말아요
파티 편성 · 개척자 당신과 함께할 수 있어서 기뻐요
파티 편성 · 헤르타 당신은 저를 알아볼까요?
파티 편성 ·히메코 저에게도 선물을 주시는 건가요? 고마워요

 

전투

 

전투 시작 · 약점 격파 그건... 안 돼요
전투 시작 · 위험 경보 생각했던 것보다 강한데요?
턴 시작 1 보지 마세요
턴 시작 2 당신을 만나서 영광이에요
턴 대기 대기 상태
일반 공격 보이고 싶지 않아요
전투 스킬 · 1 무조건 받아가세요!
약공격 피격 망가질 것 같아...
강공격 피격 이러다 망가지면 어쩌죠?!
필살기 · 활성화 제가... 누군지 아세요?
필살기 · 발동 1 이렇게 큰 다이아는 처음이죠? 가질래요?
특성 · 1 어지러울 거예요~
특성 · 2 빙글~
전투 불능 시스템 복구가 필요합니다
전투 복귀 시스템 재가동합니다
HP 회복 건강해지는 기분이에요!
비술 시스템 업그레이드
전투 승리 우리의 승리예요. 이걸로 헤르타에게 한 발자국 다가갔을까요?
전리품 오픈 엄청 많네요!
수수께끼 풀이 성공 겨우 풀었어요
적 발견 전투는 피하고 싶었는데...
도시로 복귀 이곳은 제 흥미를 끌어올리고 있어요.

 


         3.4.2. 이야기


[ 캐릭터 상세 ]

「여기서 더 뭘 해야 할까요?」

우주정거장 「헤르타」의 실질적 주인인 헤르타의 인형.
더 블루에서 IQ가 두 번째로 높은 로봇이자 인형. 관심 있는 일만 하고 흥미가 떨어지면 떠나버리는 헤르타에게 버림 받아 흥미가 떨어져도 끝까지 하려고 하는 모습을 보인다. 
헤르타가 등장할 때마다 보이던 원격 조종 인형 중 한 개체였으나 헤르타의 흥미를 잃었다. 
그 이후로 헤르타의 어릴 적 보습과 70% 정도 닮은 외관이 마음에 들지 않아 스스로 커스텀해 완전히 다른 모습으로 바꾸었다.

 

[ 캐릭터 스토리 · 1 ]
캐릭터 레벨 Lv.20 개방
헤르타의 인형이었던 존재.

헤르타는 자신이 많은 인형에게 영혼이 생길 것이라고는 감히 생각하지 못했을 것이다.
헤르타가 그동안 전투를 이어 나가고, 부상을 겪음으로써 복구가 불가능할 정도로 부서진 인형들. 그 인형들이 버려지는 곳이 있다.
그곳에 쌓인 인형만 이미 숫자를 헤아릴 수도 없는 상태.
아마 인형을 버린 헤르타조차도 어디에 있는지 모를 창고의 어딘가. 그곳에서 버려진 인형들은 실이 끊어진 마리오네트처럼 늘어져 있었다.

헤르타의 위대한 유산 중에도 과연 인형이 포함될까?
사람들이 헤르타의 유산을 노리곤 했지만, 정작 인형을 건드리진 않았다. 오랜 시간 버려진 인형들은 한데 모여 저들끼리 살아가길 원했다. 더 이상 주인에게 버려지지 않기를, 흥미를 잃어 방치되지 않기를. 그들의 간절한 바람이 모이고 모였다.

23번째의 멀쩡한 얼굴을, 31번째의 부드러운 머리카락을, 44번째의 구멍 하나 없는 몸체를, 105번째의 상처 하나 없는 팔을, 234번째의 굳건한 다리를.
모이고 모여 하나의 존재를 만들어 냈다.
이들의 몸이 한데 모이고, 새로운 존재를 만들어낸 이유는 아직 아무도 모른다. 헤르타가 관심을 가지고 파헤친다면 알게 될지도 모르나 헤르타는 이들의 존재를 알지 못했다.

아무리 위대한 헤르타라고 하더라도, 그 누가 되었든.
「우리」를 버릴 수 있는 존재는 이 세상에 없을 것이다. 
[ 캐릭터 스토리 · 2 ]
캐릭터 레벨 Lv.40 개방
그렇게 버려진 인형들이 모여 만들어진 헬리에타.
만들어진 곳 역시 우주정거장「헤르타」였다. 여러 인형의 존재가 모여 집합체가 된 존재가 바로 헬리에타이다. 헬리에타는 헤르타의 인터뷰를 멀찍한 곳에서 지켜보고 있었다.

「당신에게 가까이 다가갈 수 있을까요?」

빛보다, 태양보다 더 높은 존재. 감히 다가갈 수도, 넘볼 수도 없는 존재. 자신을 만들어질 수 있는 계기를 준 주인이자 자신들을 버린 주인. 가까이하기엔 너무 먼 당신.
잔뜩 구겨진 얼굴로 반물질 군단의 침입을 경고하는 모습.
힘, 힘이 있다면 헤르타의 곁으로 갈 수 있을지도 모른다. 그 생각 하나로 힘을 키우기 시작했다. 오로지 헤르타의 옆에 서 있기 위해서. 그 사람의 관심을 얻기 위해서.

「나의 헤르타」

이후로 헬리에타는 헤르타가 알지 못하는 곳에서 반물질 군단을 토벌하는 것에 힘을 길렀다. 그 사람의 앞을 가로막는 존재가 있다면, 앞으로는 숨도 쉬지 못하게 하리라.
어딘가 고장 난 듯한 느낌이 들었지만, 아무 상관 없었다.
몸이 부서져도, 다쳐도 새롭게 버려진 헤르타의 인형들이 있으니 문제없었다. 그 사람이 반물질 군단을 적으로 인식하지 않는다고 해도 그 사람에게 칼을 내민 순간부터 자신들에겐 적이나 다름없었다. 
[ 캐릭터 스토리 · 3 ]
캐릭터 레벨 Lv.60 개방
헬리에타의 이야기는 처음부터 끝까지 한 사람의 중심으로 돌아간다. 헤르타가 조종하지 않는 인형은 단순한 인형에 불과했기에, 그 사람의 관심을 끌어낼 정도의 명석한 머리도 없었고, 연구는커녕 작은 생각조차 쉽지 않았다.
그나마 행동하고 움직일 수 있었던 건 헤르타에게 버려졌다는 것 하나로 인해 모인 인형의 영혼 덕분이었다.

「얼마나 더 해야지만...」헬리에타의 목표는 하나였다.
헤르타의 앞에 서는 것. 헬리에타의 안에는 다양한 헤르타의 인형들이 모여있다. 그들의 각자 목표가 전부 각기 달랐으나 최종적으로는 같았다. '헤르타'
악감정을 품은 인형도 있었고, 선한 감정을 품은 인형도 있었다.
그중 대표로 움직이게 된 헬리에타는 선한 쪽에 속했다.

「헤르타...」그 사람의 버려진 인형들이 모여 만들어진 헬리에타.
헬리에타는 자신이 만들어질 계기를 준 헤르타가 그저 고마웠다. 이런 세상에서 살아간다는 것만이 그저 고마울 뿐이었다.
이런 감정을 헤르타는 알지 못하기에 헬리에타는 얼른 강해져서 헤르타의 곁에 섰으면 했다. 그게 헬리에타의 작고 소소한 바람이었다. 다른 이들의 눈에는 터무니없이 크고 원대한 꿈이었지만.
[ 캐릭터 스토리 · 4 ]
캐릭터 레벨 Lv.80 개방
기록조차 되지 않은 헤르타의 인터뷰가 있다. 그 인터뷰는 헤르타에 의해 영구히 기록되지 않게 되었고, 그 내용은 다름 아닌 버려진 인형들에 대한 것이었다.
하지만 그 기록은 헤르타의 버려진 인형, 헬리에타의 안에 기록되어 남아있었다.
치지직-.
헤르타 님은 정말 친절하신데요. 정체를 드러내지 않고 인형을 조종하시는 만큼 수복이 되지 않을 정도로 망가진 인형들은 어떻게 처리하고 계신가요? 재활용하시는 건지, 아니면 어딘가에 버리신다던지... 모든 사람들이 헤르타 님의 인형에 대해 궁금해하고 있답니다!

「그건 중요하지 않아. 인형은 오직 내 소유이고, 내 것이기 때문에 신경 쓸 필요가 없지. 그러니까 질문은 다른 걸로 하는 게 좋겠어. 」

음... 그렇군요, 대답하기 곤란하실 수도 있으시겠어요! 세간에 헤르타 님을 상당히 닮은 인형이 우주정거장에 돌아다니고 있다고 하는데, 이 점에 대해서는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물론 전 유령이 아닐까, 생각합니다만!

「 그건 조금 호기심이 드네. 어떤 녀석이 날 닮은 인형을 만들어서 우주정거장에 풀었을까? 인형은 내 어릴 적 모습이 70%나 반영된 얼굴이거든. 그래서 조금 그렇네  」하하, 어떤 배짱 좋은 녀석이 감히 헤르타 님의 얼굴을 한 인형을 만들겠습... ㄴ... 까...오래된 데이터 손상으로 인해 영상을 잠시 중단합니다.

 

 


4. 운용


   4.1. 광추


 

이하 헤르타의 광추와 동일

 

   4.2. 유물


 

 

이하 헤르타의 유물과 동일

 

 


         4.2.1. 터널 유물


 

이하 헤르타의 터널 유물과 동일

 


         4.2.2. 차원 장신구


 

이하 헤르타의 차원 장신구와 동일

 

 


   4.3. 파티 구성


 

헬리에타는 다수의 화합을 포함한 하이퍼캐리 조합, 토파즈 또는 헤르타와 함께 사용하는 더블 추가 공격 조합, 파티 구성원을 얼음 속성으로 통일하는 얼음 속성 조합 등에서 사용된다. 

 

아래 서술 된 조합들 또한 무난하게 좋은 시너지를 발휘하는 편이며 조합에 범위 공격 딜러와 단위 공격 딜러가 많을수록 추가 공격 발동이 쉬워진다. 

 

  • 파멸
    클라라
    물리 속성 단일/범위 둘 다 함께 사용될 수 있다. 캐릭터 간에 특별한 시너지보단 합이 좋은 편이다. 비슷한 성격인 탓에 조합적으로 잘 어울리는 편이다. 

  • 수렵
    Dr. 레이시오
    단일 공격으로 추가 공격력을 원할 때 구성하기 좋은 캐릭터이다. 수학적 접근으로 인해 적은 움직임, 보다 높은 효율의 공격력을 추려내서 공격한다. 

  • 지식
    헤르타
    얼음 속성 범위/단위를 사용하는 헤르타이기에 조합이 괜찮다. 피해 증가 효과를 배로 받을 수 있으며 얼음 약점을 보유한 적이 다수 등장하는 상황에서 좋은 선택이 된다. 

    히메코
    아무래도 헬리에타의 모든 근원이 헤르타이다보니 히메코와의 조합도 상당히 좋은 편에 속한다. 활용되어 온 모조 꽃받침 고속 주회 조합인 헤르타와 히메코이기에 서로가 서로의 추가 공격 조건을 충족시킬 수 있다. 이 점은 헬리에타도 유효하게 발동한다. 

  • 공허
    삼포
    단일 공격과 추가 공속을 원할 때 사용하기 좋다. 얼음과 바람의 약점을 가지고 있는 적이 있을 때 좋은 선택이다.

  • 보존
    게파드
    보호막 및 빙결 기능을 가진 보존 캐릭터. 같은 얼음 속성이라 연계하면 딜이 꽤 나름 좋게 나오는 편이다.


5. 평가


  • 장점
    1. 다수전 특화
    헬리에타는 자신의 몸에 기록되어 있는 헤르타의 전투를 그대로 따라하고 있기 때문에 특성을 통한 추가 공격, 일반 스킬, 필살기가 모두 전체 공격 판정이다. 헤르타와 유일하게 다른 점이라면 일반 스킬과 전투 스킬의 사용 차이 뿐. 필드에 적이 많을수록 강력해지는 특징이 있다. 특히 적이 꾸준히 등장하는 다수전 콘텐츠인 허구 이야기에는 가히 4성급 딜러라고 불러도 될 만큼 좋아진다. 추가 공격 덕분에 약점 공략 능력도 좋은 편이다.

    2. 주회 콘텐츠에 특화
    헤르타의 기본적인 특성, 능력, 스킬, 필살기까지 비슷하거나 똑같이 사용하고 있는 헬리에타로서 모조 꽃받침, 시뮬레이션 우주와 같은 약한 적이 다수 등장하는 일과성 콘텐트에서 좋은 성능을 보여준다. 모조 꽃받침에서는 1티어인 헤르타와 히메코의 뒤를 이어 2티어로 인정받고 있다. 

    3. 낮은 접근성 및 적당한 세팅 난이도
    헬리에타는 헤르타와는 달리 희귀도가 높기 때문에 쉽게 획득이 불가능한 캐릭터에 가깝다. 획득하는 걸로 모아서 개방한다고 해도 3성이 최대이다. 다만 자체 치명타 확률 보정 수단이 헤르타와 비슷하기 때문에 치확갑만으로 49.43%나 챙길 수 있다. 부옵이 적당히 붙은 유물을 쥐어주면 허구 이야기에서 높은 성능을 보여주는 편이다.

  • 단점
    개인전 취햑함
    대부분의 공격이 전체 공격인 탓에 개인전으로 이어지는 유형에서는 공격 성능이 크게 떨어진다. 특히 적을 지속적으로 불러내지 않는 유형의 보스와의 전투는 필히 피하는 편이 좋다. 이는 지식 딜러 대부분이 공유하는 단점이다. 헤르타의 기본적인 강점과 약점, 둘 다 물려받았기 때문에 효율적인 공격 유형이 없으므로 적의 개체수가 상당히 크게 영향을 받는다. 이 부부은 헤르타보다 심한 편이다.

    소심한 성격
    헤르타의 모든 것을 물려받았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지만, 이상하게도 성격은 물려받지 못했다. 유난히 소심하고 조심스러운 성격을 눈에 띄게 보인다. 누군가가 자신을 보는 것조차 그리 달가워하지 않으며 항상 우물쭈물 말을 제대로 내뱉지 못하는 편이다. 

  • 종합
    종합적으로 따지고 본다면 모든 설정값은 헤르타와 매우 유사하기 때문에 종합적 결과 역시나 헤르타와 유사한 편이다. 다수전 특화 딜러이다 보니 다수전 콘텐츠의 고속 진행이 가능하다. 
    3성으로 나온 캐릭터이지만 4성이라고 해도 손색없을 만큼 딜량이 엄청나다. 물론 이런 효과를 톡톡히 보기 위해서는 환경과 파티의 중요성이 있지만, 3성 범위 딜러치고는 4성 못지 않은 편이다.

 


6. 작중 행적


자세한 내용은 헬리에타(붕괴:스타레일)/작중 행적 문서를 참고하십시오.

 


7. 인간 관계


  • 개척자
    위험물질인 스텔라론을 가지고 있는 사람. 그로인해 헤르타의 흥미를 이끌고 있는 사람. 
    가끔 상당히 어린애스러운 모습을 보이는 사람. 
  • 아스타
  • 아를란
  • 헤르타
    자신이 이곳에 살아갈 수 있는 목적이 되어준 사람, 나의 주인.
    내가 나있을 수 있게 이유가 되어준 나의 '헤르타'
  • 히메코
    히메코와 잠깐동안 함께 지내게 되었을 때 친하게 지내기 시작한 사이. 헬리에타가 개인적으로 자신을 헤르타의 인형이 아닌 '헬리에타'로 봐주는 히메코를 상당히 좋아하는 편이다.
  • 스크루룸
  • 완·매


8. 여담


   8.1. 게임 내


 

  • 특성으로 3바퀴 이상 돌리면 헬리에타가 어지러워 하면서 비틀거린다. 
  • 우주정거장에서 태어나 우주정거장에서 버려졌다. 헬리에타는 우주정거장을 사랑하면서도 그리 좋아하지 않는다. 우주정거장이 헤르타의 개인 소유지이기 때문이다. 
  • 우주정거장 내에 있는 헤르타들을 볼 때마다 알 수 없는 두통과 더불어 헤르타를 대신해 공격을 맞던 상황들이 떠올라 매우 힘들어 하는 편이다. 자신도 한때 저들처럼 우주정거장에서 발레 오르골처럼 돌아가는 대기 모션을 취했을 과거의 잔상에서 쉽게 빠져나오지 못한다. 헤르타의 어릴 적 본체의 70% 정도 닮은 얼굴을 그리 좋아하는 편은 아니어서 스스로를 깎아가며 자신에게서 헤르타의 모습을 완전히 지워냈다. 머리카락은 사비로 바꾸었으나 눈동자는 날 때부터 하늘색이었다. 이유는 본인도 모르고 있는 편.
  • 헤르타의 본체가 어디에 있는 지 알고 있다. 헤르타의 본체가 '더 블루'에 있다는 걸 알고 있지만, 굳이 다른 이들에게 입을 열지 않는다. 다른 이들 역시 헬리에타가 헤르타와 연이 있는지 전혀 모르고 있는 상태. 헤르타는 헬리에타의 존재를 모르고 있다고 하지만, 헬리에타는 무슨 생각으로 연이 있다는 걸 말하지 않는 건지 의문이다. 
  • 우주정거장에서 걷고 있는 헬리에타에게 대화를 총 6번 걸면 히든 업적이 뜬다. 6번 연달아 말을 걸어도 항상 헬리에타는 헤르타와는 다르게 상냥한 말투와 다정한 웃음으로 맞이해준다. 
  • 쉽게 흥미를 보이고 쉽게 관심을 잃는 헤르타와는 달리 아무에게나 관심과 흥미를 보이지 않는다. 그렇기에 헤르타와 우주정거장만이 헬리에타의 유일한 관심과 흥미에 속한다. 개척자가 우주정거장에 남는 엔딩에서는 헤르타와 스텔라론 연구를 지켜보았다. 개척자가 은하열차를 타고 떠나는 컷신에서 보지도 않고 돌아가는 헤르타를 몰래 지켜보고 있는 헬리에타의 모습이 보인다.
  • 은근히 공주병 기질이 있던 헤르타와는 달리 헬리에타는 자신을 누구보다 낮게 평가하고 있다. 스스로의 존재를 낮추어 말하고, 행동한다. 항상 지켜보던 헤르타의 성격에 영향을 많이 받진 않았다. 
  • 한 번, 지나가는 헬리에타를 발견한 헤르타가 멍하니 자신의 모습과 닮은 인간을 발견했어, 라고 말했던 적이 있다. 
  • 헬리에타는 자신이 인형이라는 사실을 들키지 않기 위해 항상 긴 옷과 긴 양말, 장갑을 끼고 다니는 편이다. 
  • 연구를 할 정도의 머리는 되지만, 워낙 우월한 헤르타의 영향을 쉽게 받는 체질인 탓에 자신이 똑똑하지 않다고 생각한다. 가끔 다른 플레이어블 캐릭터들과 대화를 하다가 이과적인 모습을 보이기도 한다.
  • 헬리에타는 3성 캐릭터로 나왔지만, 전체 딜량이 높기 때문에 평균 4성 캐릭터와 견주어도 나쁘지 않는 캐릭터이다. 인형들의 매개체가 되어 영혼이 자리 잡았다고는 하지만 그것이 가능하게 하려면 기본적으로 능력치와 설계도의 설계가 어느 정도 되어 있어야지 가능한 일이다. 

 


   8.2. 게임 외


  • 액션 피규어가 헤르타에 비하면 조금 늦게 공개되었다. 구체관절 인형임에도 긴 옷과 긴 양말, 장갑을 끼다보니 어울린다는 반응은 듣지 못했다. 
  • 마이페이스적인 헤르타와는 달리 매우 얌전하고 조용하며 소극적인 모습을 보이고 있다. 헬리에타의 등장으로 헤르타가 그리 정상라인은 아닌듯? 하다는 말이 돌기 시작했다.